티스토리 뷰

모든 이슈

보건교사 안은영 모든 정보

디지털데이터 2020. 9. 13. 05:16

보건교사 안은영 모든 정보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에서 선보이는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모두의 궁금증을 자아내게 만든다.

 

 

 


소설 원작으로 만들어진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정유미)이 새로 부임하게 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게 된다.

 



자신을 믿게 된 한문교사 홍인표(남주혁)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면서 대체 무슨 영화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앞서 공개된 예고편은 “나한테만 보이는 또 한 겹의 세상, 나는 보건교사 안은영이다”라는 독백으로 시작하면서 원치 않아도 평생 젤리와 싸워야 하는 운명을 타고난 안은영의 특별한 세계관을 소개하였다.




짜증 섞인 신음과 함께 무지개 칼을 휘두르는 안은영(정유미)의 모습은 이상한 사람으로 보이기에 충분하다.

 

 

 



젤리를 볼 수 없는 한문 선생 홍인표(남주혁)의 눈엔 그저 이상한 사람으로 보일 뿐이다. 이에 안은영은 ‘줌바’ 댄스 연습이라고 둘러대지만 홍인표는 여전히 그가 이상하게 보인다.

 




안은영의 비밀과 함께 자신이 가진 특별한 기운이 그녀의 에너지를 충전해준다는 것을 알게 된 홍인표는 그의 손을 잡고 젤리 퇴치 파트너로서 책임을 다하게 된다.

 




안은영의 이상하고 아름다운 세계는 욕망의 잔여물인 젤리가 인간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참신한 설정으로 만들어진 영화다. 원작 소설의 작가이자 시리즈 갱 작업에도 참여한 정세랑 작가는 "욕망만큼 순수하면서도 오염되기 쉬운 게 없다고 생각한다. 어떤 괴물이나 귀신보다 욕망이 무서울 수 있다고 본다"라고 젤리가 가득한 세상을 창조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이어 "크지만 무해한 젤리가 있고 작지만 유해한 젤리가 있다. 어떤 것이 위험하고 위험하지 않을지 관찰하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여 영화를 보는 재미를 설명했다.




이경미 감독은 "각 에피소드에서 사람만큼이나 젤리 몬스터들도 주인공"이라고 밝히면서 '보건교사 안은영'에서 젤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강조하기도 하였다.





거대한 두꺼비부터 깜찍한 문어까지 각양각색의 젤리들이 안은영이 휘두르는 무지개 칼과 비비탄총에 흩어져 사라지는 모습은 마치 게임 한 단계 한 단계 깨는 느낌을 선사한다.

 



남들은 알아주지도 않는 젤리와의 사투에 시간과 마음을 쏟아야 하는 외로운 여선생 안은영과 다리가 불편하여 남들과 벽을 쌓고 지내왔던 홍인표가 만나 서로 의지하며 함께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면 따스함과 은근한 설렘마저 자아낼 것이라 한다.




안은영의 든든한 조력자 침술원 원장 화수와 미스터리한 동료 교사 메켄지까지 학교를 둘러싼 다양하면서 독특한 인물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안은영이 젤리들을 무사히 퇴치하고 평화를 얻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더하게 된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독특한 이야기 소재와 캐릭터로 독보적인 작품세계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경미 감독이 연출을 맡고, 동시대를 대표하는 대표 문인이자 소설 원작자인 정세랑 작가가 각본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경미 감독은 배우들과는 또 다른 주인공 격인 젤리를 시각화시키기 위해 오랜 시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고 고민했다고 전한다.

 




자연 다큐멘터리에서 힌트를 얻거나 다양한 영화, 소설, 애니메이션 등에서 젤리 슬라임의 계보를 찾아 연구하였다. 그 결과 무해한 젤리들은 비교적 투명하게 설정하여 순수함을 나타내었고 오염된 젤리는 불투명하면서도 화려한 속성을 부여하였다.

 

 

 



'보건교사 안은영'만의 독창적인 세계를 성공적으로 시각화해냈으며, 실제로 존재하는 동물들의 소리를 섞고 변형시켜 젤리만의 독특한 소리도 완성했다고 전한다.

 




김현정 (영화사 빛나는 제국) 프로듀서가 기획을, 키이스트 박성혜 대표가 제작을 맡았다. 음악에는 ‘달콤한 인생’, ‘곡성’, ‘부산행’, ‘타짜’ 등을 담당한 국내 최정상의 음악감독이자 민요, 판소리 등을 접목시킨 얼터너티브 팝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씽씽, 이 날치의 프로듀서 장영규가 음악감독으로 참여했다고 전한다.

 



두 선생의 깜찍 발랄한 젤리 퇴치와 함께 개성 있는 캐릭터와 톡톡 튀는 음악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보건교사 안은영’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9월 25일 전 세계에 공개된다.



색다른 색감과 캐릭터 그리고 이야기. 웬만한 용기가 없으면 만들어 내지 못할 시리즈가 탄생한 것이다. 어떤 재미를 안겨줄지 많은 기대 해본다.

 

 

 

'모든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지섭 아내 조은정 신혼집  (0) 2020.09.14
이봉원 짬뽕집 사업  (0) 2020.09.12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매니저  (0) 2020.09.12
박보검 군입대  (0) 2020.09.09
김학래 임미숙 부부 과거  (0) 2020.09.09
댓글